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사업회
 
 
 
작성일 : 10-03-21 16:31
KBS TV 방영 - '학생독립운동기념일' 로 정하자
 글쓴이 : 지킴이
조회 : 1,896  


◎ 11월3일을 학생독립운동 기념일로 정하자!! ◎ [2005년 11월 3일 KBS TV]

"우리는 피 끓는 학생이다. 오직 바른 길만이 우리의 생명이다"
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에 양각된 문구입니다.

우리민족 아니 억압과 굴욕 속에서 투쟁한 민족이라면 누구나 가슴 뭉클할 말이라고 생각됩니다.

세계 학생운동사에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쾌거인 광주학생독립운동은 우리의 자랑스런 역사이고, 또한 가슴 속에 새겨야 할 역사입니다.

하지만 광주학생독립운동은 잊혀져가고 있습니다.
교과서에 나오는 잠깐의 설명이 우리 아이들이 알고 있는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전부가 되었는데, 이래서는 안 됩니다.

우리가 우리의 자랑스런 역사마저 바로 세우고 지켜내지 못한다면 어떻게 아이들에게 우리의 역사를 가르치고,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없을 것입니다.

11월 3일은 광주학생독립운동을 기리기 만들어진 날이며, 마땅히 그렇게 기념되어야 합니다.

굴욕 속에서 사느니 차라리 죽음을 택하겠다던 우리 선배들의 의기를 오늘에 되살리기 위해서라도 11월 3일은 제 명칭을 되찾아야 할 것이며, 이것이 역사와 전통을 바로 세우는 일일 것입니다.

지난 9월,「학생이 날」명칭변경에 관한 결의안을 발의했고, 현재 국회 행자위심사, 본회의 표결절차를 남겨두고 있습니다.
결의안이 통과되어 11월3일이 광주의 그날을 역사와 함께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는 '학생독립운동 기념일' 로 명칭 변경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[이 게시물은 지킴이님에 의해 2012-06-07 16:19:58 자료실에서 이동 됨]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 
   
 

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광주학생독립운동후손회 광주학생독립운동동지회 학생독립운동연구소